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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배경

에이피알은 뷰티 및 피부미용기기, 패션, 엔터테인먼트 등의 사업을 영위하는 대한민국의 뷰티 테크 기업입니다. 2014년에 설립된 이후로, 메디큐브와 에이프릴스킨, 포맨트, 글램디바이오 등의 뷰티 브랜드를 성공적으로 선보였습니다. 뷰티에 테크를 융합한 홈 뷰티 디바이스로 확장하여 기존 화장품과 전문 케어의 한계로 충족시키지 못한 니즈를 해소하고 있습니다.
 
 

# 기업개요

에이피알은 뷰티 및 피부미용기기, 패션, 엔터테인먼트 등의 사업을 영위하는 대한민국의 뷰티 테크 기업입니다. 본사는 서울특별시 송파구에 위치해 있으며, 대표이사는 김병훈입니다. 뷰티에 테크를 융합한 홈 뷰티 디바이스로 확장하여 기존 화장품과 전문 케어의 한계로 충족시키지 못한 니즈를 해소하고 있습니다.
 
 

# 실적현황

2024년 1분기에 에이피알의 연결 매출액은 1,489억원(+21.9% YoY, -2.0% QoQ), 영업이익은 278억원(+19.7% YoY, -19.2% QoQ), OPM 18.6%(-0.4%p YoY, -4.0%p QoQ)를 기록했습니다. 2023년에는 뷰티 디바이스에 특화된 R&D 센터인 'ADC’를 새롭게 개소하여 연구개발에 적극적으로 투자하고 있습니다. 2023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7.9% 증가, 영업이익은 277.6% 증가, 당기순이익은 389.5% 증가했습니다.
 
 

# 향후전망

에이피알은 2024년에 홈 뷰티 디바이스사업 강화 및 화장품의 시너지 가속화, 해외 사업 강화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또한, 공격적으로 늘어나는 CAPA와 신규 지역 진출과 마케팅 강화로 인한 매출 증가 및 점유율 확대를 시장에서 반영해 준다면 향후 지속적인 성장을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 결론

에이피알은 뷰티 테크 기업으로서 뷰티 및 피부미용기기, 패션, 엔터테인먼트 등의 사업을 통해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그들의 성장은 그들의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 그리고 꾸준한 연구개발 투자에 기인합니다. 앞으로도 에이피알은 그들의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더 많은 고객에게 그들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성장을 이어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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