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배경 및 기업개요

CJ대한통운은 한국의 대표적인 물류 회사로, 국내외 물류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다양한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지상 택배, 해상, 항공 등 다양한 분야에서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며, 특히 택배 분야에서 강력한 경쟁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다만 주요 증권사 컨센서스의 최근 내용에는 C커머스의 성장세가 둔화된 점을 감안하여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를 기존 16만5000원에서 14만5000원으로 하향 조정하였습니다.
 
업종상 물류 경쟁력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는 주장은 이 회사의 택배 물동량이 전년 대비 5% 이상 무난하게 성장할 것이라는 예상에 기반하고 있습니다. 이는 C커머스의 월활성이용자수 (MAU)의 성장세가 5월 이후 소폭 둔화되었음에도 불구하고, 택배 물동량은 전분기 대비 두 자릿 수 성장이 이어지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 실적현황

CJ대한통운의 실적은 매우 양호한 상태입니다. 특히, 택배 물동량은 전년 대비 5% 이상 무난하게 성장하고 있으며, 이는 C커머스의 월활성이용자수 (MAU)의 성장세가 5월 이후 소폭 둔화되었음에도 불구하고, 택배 물동량은 전분기 대비 두 자릿 수 성장이 이어지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또한, 버티컬 커머스 등의 물량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올해 6월에는 신세계그룹 (G마켓, SSG닷컴)과의 물류 협력으로 연간 기준 약 5000만건 (2024년 추정 택배 물동량의 3.0%)의 물동량 증가도 추가로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성장세는 CJ대한통운의 물류 경쟁력을 더욱 강화시키는 요인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 향후전망

CJ대한통운의 향후 전망은 매우 밝습니다. 특히, 글로벌 포워딩 부문의 실적이 올해 3분기 이후 크게 개선될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됩니다. 7월 6일 기준 상하이컨테이너운임지수 (SCFI)는 연초 대비 112% 상승했고, 6월 기준 드류리 (Drewry) 항공화물 운임도 연초 대비 12% 상승했습니다.
 
계약 건마다 성질이 다르지만, 대체적으로 운임과 글로벌 포워딩 실적에는 3~4분기 정도의 래깅이 발생하며, 이를 종합했을 때 올해 3분기 이후 글로벌 부문의 실적 개선이 기대됩니다.
 
 

# 결론

CJ대한통운은 본연의 물류 경쟁력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특히, 택배 물동량의 성장과 글로벌 포워딩 부문의 실적 개선 가능성은 이 회사의 미래 성장을 예상하게 합니다. 이러한 점들을 고려할 때, CJ대한통운은 투자자들에게 매력적인 투자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