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배경
2024년 2분기 나스미디어는 국내 광고 시장의 더딘 회복세에도 불구하고 디지털 광고 매출의 성장을 이끌어냈습니다. 특히, 구글 MCM(Multi-Channel Network)으로서의 추가 수익 확대와 비효율 사업부 정리, 커머스 CPS(Click Per Sale) 매체 확대로 외형 성장과 이익 개선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 기업 개요
나스미디어는 디지털 광고 전문 기업으로, 다양한 디지털 플랫폼을 통해 광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주요 사업 부문으로는 디지털 광고, 플랫폼 사업, 그리고 커머스 CPS 매체 등이 있습니다. 최근 몇 년간 디지털 광고 시장의 성장과 함께 나스미디어도 꾸준한 성장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 실적 현황
2024년 2분기 나스미디어의 매출액은 359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4% 증가하였으며, 영업이익은 66억 원으로 41.0% 증가하였습니다. 이는 시장 예상치에 부합하는 양호한 실적을 시현한 것입니다. 특히, 디지털 광고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9.0% 성장하였습니다.
# 향후 전망 및 결론
하반기에는 구글 MCM으로서의 추가 수익 확대와 비효율 사업부 정리, 커머스 CPS 매체 확대로 외형 성장과 이익 개선이 기대됩니다. 또한, 플랫폼 사업부문의 성장이 본격화될 것으로 예상되며, 이를 통해 나스미디어의 전반적인 실적 개선이 기대됩니다.
반응형
'경제 > 경영환경'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금융 이슈 정리] 엔 캐리 트레이드 이슈 완화에 따른 성장성, 기술중심 산업 주요이슈 살펴보기 (4) | 2024.09.04 |
---|---|
[글로벌 침체, 하지만] 운송과 소비는 그래도 성장한다. 글로벌 물류 네트워크의 확장과 전망 (14) | 2024.09.02 |
[삼성중공업(010140)] 선박 시장의 개선, 삼성의 경영 전략과 시장 환경의 변화가 맞물린 시점. (93) | 2024.08.21 |
[변동성 급증] 2024 경제전망 다시보기, 석유수요와 지정학적 리스크, 금융안정 상황 등에 대해 알아보자. (102) | 2024.08.20 |
[쿠팡] 분기매출 10조원, 공정위 과징금과 파페치 인수효과, 2년만 영업손실 기록 (86) | 2024.08.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