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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장 배경

노브랜드는 1994년에 설립된 글로벌 패션 브랜드의 의류 제품을 직접 디자인해 수출하는 디자인 플랫폼 하우스이다. 이 회사는픽 앤 바이 (Pick&Buy)’ 시스템을 통해 디자인과 소재 결정은 물론, 계절별 시즌 기획부터 시장조사, 색감, 원단 개발까지 모든 과정을 자체 진행하고 있다. 노브랜드는 한국거래소의 코스닥 상장 예비심사를 통과했으며, 삼성증권이 상장 주관을 맡았다.

 


기업 개요

노브랜드는 글로벌 패션 브랜드들의 의류 제품을 직접 디자인해 수출하는 디자인 플랫폼 하우스다. 이 회사는 1994년에 설립되었으며, GAP, H&M 등을 OEM으로 생산하는 디자인과 생산, 출하까지 담당하는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노브랜드는 2022 IPO를 앞두고 재무구조 개선과 설비 투자를 위해 사모펀드 마이다스PE로부터 200억을 투자받았다.

 


향후 전망

노브랜드는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액 55289700만원, 영업이익 4772800만원을 달성했다. 전년 대비 각각 17.7%, 129.1% 늘어난 수치다. 회사는 향후 연구개발 (R&D) 및 스마트팩토리 설비 투자를 더욱 강화해 디자인 플랫폼 하우스로서의 역량을 극대화할 계획이다.

 


공모가 및 공모일정

노브랜드의 희망 공모가는 8700 ~ 11500원이다. 총 공모주식 수는 120만주로 주당 공모 희망가 밴드는 8700 ~ 11500원이다. 공모금액은 공모가 밴드 상단 기준 약 138억원 규모다. 수요예측일은 4 30일부터 5 8일이며, 공모가액 확정일은 5 10일이다. 일반 청약일은 5 13일부터 14일까지이며, 납기, 배정 및 환불일은 5 17일이다.

 

노브랜드의 상장은 패션 디자인 플랫폼 하우스로서의 역량을 극대화하고, 글로벌 패션 브랜드들의 의류 제품을 직접 디자인해 수출하는 디자인 플랫폼 하우스의 성장을 가속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이는 노브랜드가 코스닥 상장을 통해 업계 내 경쟁 우위를 확보하고, 더욱 강화된 R&D 및 스마트 팩토리 설비 투자를 통해 디자인 플랫폼 하우스로서의 역량을 극대화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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