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실적개선이 필요한 이유

포스코퓨처엠의 실적 개선은 주로 신규 제품 판매의 증가와 리튬 가격 및 양극재 판가의 회복에 기인합니다. 신규 제품의 판매가 증가하면서 매출액은 증가하였으나, 신제품 가동 초기 안정화 및 원재료 가격 약세에 따른 재고평가 영향으로 이익은 감소하였습니다. 특히, 2024년부터는 영업이익과 순이익에 대한 접근을 보수적으로 해야 할 것 같습니다.

 

또한, 향후 실적 개선의 주안점은 리튬가격 및 양극재 판가의 회복 시점과 주요 고객사에 대한 출하량 반등 여부입니다. 이에 따라, 포스코퓨처엠의 자금조달 과정과 양극재 수요 변화, 전기차 시장의 실적 개선 등을 선행지표로 살피며 대응해 나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기업개요

포스코퓨처엠은 이차전지소재, 첨단화학소재, 산업기초소재를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차전지용 양극재와 음극재, 탄소소재 원료와 제품, 내화물과 생석회 등을 제조,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차전지 소재는 전기차 배터리 등에 사용되는 중요한 소재로, 리튬이온배터리의 성능과 수명을 결정짓는 핵심 요소입니다.

 

실적현황

포스코퓨처엠의 2024년 실적은 매출액 6.29조원, 영업이익 2,307억원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유럽 OEM 수요 둔화로 N65 양극재의 상반기 출하 부진이 불가피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에 따른 고정비 부담 확대로 수익성 훼손이 불가피할 전망입니다.

 

향후전망

포스코퓨처엠은 주요 국내외 고객사와 공급계약 협상을 진행 중에 있어 향후에도 양음극재 생산능력 확대를 위한 국내외 투자는 지속 늘어날 것으로 전망됩니다. 특히, 세계 최대 자동차 시장 중 하나인 미국 정부가 2032년까지 신차의 67%를 전기차로 대체한다는 정책을 발표하는 등 포스코퓨처엠의 배터리소재 사업 전망은 더욱 탄력을 받으며 매년 최대실적을 갱신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