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매각 진행의 배경

SK네트웍스는 SK렌터카를 글로벌 사모투자펀드(PEF) 운용사인 어피니티에쿼티파트너스(AEP)에 팔기로 결정했습니다. 이는 SK네트웍스가 '인공지능(AI) 컴퍼니로 업그레이드에 박차를 가하려는 계획의 일환으로 평가됩니다.

 

SK네트웍스는 지난 2021 13776억 원에서 지난해 6889억 원으로 2년 만에 50% 가량 현금 및 현금성자산이 줄어들었고, 이에 따라 재무구조도 악화되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SK렌터카 매각설이 나왔습니다.

 

# 매각 관련 차익

SK네트웍스가 보유 중인 SK렌터카 지분 100%에 대한 매각가격은 8500억원 수준으로 알려졌습니다. SK네트웍스는 지난해 말 기준 SK렌터카의 장부가액을 6780억원으로 책정 중으로, 8500억원에 매각된다고 가정하면 실질적으로 1720억원의 자산증대 효과를 보게 됩니다.

 

# 매각 대금 향후 활용처 및 SK네트웍스 주가 향방

SK네트웍스는 이번 매각대금을 인공지능 (AI) 등 신사업 투자에 활용할 계획입니다. 최성환 SK네트웍스 사업총괄 사장은 SK네트웍스를 ‘AI 전문기업으로 재편하겠다는 청사진을 밝힌 바 있습니다.

 

SK네트웍스의 주가는 증권가의 투자의견에 따라 변동할 수 있습니다. 특히, SK렌터카 매각에 따른 현금 확보와 재무 건전성 개선이 주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