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배경

카카오게임즈는 국내 대표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과 인터넷 포털 사이트 Daum 플랫폼을 기반으로 PC 온라인 및 모바일 게임 개발부터 글로벌 퍼블리싱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주요 종속기업은 카카오브이엑스, 가승개발, 볼메이트 등이 있으며, 해외에 다수의 종속기업이 있지만 최근에는 신작 게임의 지연과 기타 사업 부문에서의 적자 폭 확대로 인해 실적이 기대에 못 미쳤습니다.

 

 

# 기업개요

카카오게임즈는 국내외 게임 시장에 PC와 모바일, VR 등의 플랫폼을 아우르며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주요 종속기업으로는 라이온하트스튜디오, 메타보라 (구 프렌즈게임즈), 엑스엘게임즈 등이 있으며, 이들 자회사는 다양한 장르의 PC 및 모바일게임 개발 사업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주요 타이틀로는오딘: 발할라 라이징’,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가디언테일즈’, ‘달빛조각사등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실적현황

카카오게임즈의 2024 1분기 실적은 매출액 2463억 원, 영업이익 123억 원을 기록하며 영업이익 컨센서스를 12% 하회했습니다. 신작 매출이 일부 반영되었지만 기타 (VX) 사업 적자폭 확대가 가장 큰 요인으로 꼽힙니다. 한화투자증권에서는 2분기 영업이익으로 216억 원 (YoY 18.4%)을 전망하며 의미있는 이익 반등은 하반기에 나타날 가능성이 높다고 분석했습니다.

 

 

# 향후전망

한화투자증권에서는 올해 8종의 신작 출시와 3종의 해외 진출이 예정되어 있다고 밝혔다. 또한 '25년 크로노오디세이의 글로벌 퍼블리싱 계획을 공개하였다. 신작에 대한 기대감이 높지 않다는 점은 긍정적이라고 밝혔다. 또한, 2024년에 연결기준 매출 92491억 원, 영업이익 7169억 원을 달성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 결론

한화투자증권에서는 카카오게임즈에 대해 '묵직한 한방이 필요한 시기라며 투자의견 'BUY’의 신규 리포트를 발행하였고, 목표가 28,000원을 내놓았습니다. 전일 종가 기준으로 볼 때, 이 종목의 주가는 목표가 대비 25.8%의 추가 상승여력이 있다는 해석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신작 게임의 지연과 기타 사업 부문에서의 적자 폭 확대로 인해 실적이 기대에 못 미쳤다는 점을 고려할 필요가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