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배경
24년 3분기 현대차의 실적은 글로벌 자동차 시장의 변동성과 맞물려 주목받고 있습니다. iM증권의 리포트에 따르면, 현대차의 12개월 선행 주가수익비율(P/E)은 4.9배로 저평가 국면에 접어들었습니다. 이는 글로벌 자동차 업체들의 평균 P/E가 6.3배로 하락한 것과 비교해도 낮은 수준입니다. 특히, 현대차는 중국 시장에 대한 노출이 적고, 내연기관(ICE), 하이브리드(HEV), 전기차(BEV) 등 균형 잡힌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어 안정적인 성장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현대차의 2분기 실적은 분기 최대치를 기록했지만, 이는 과거 대비 개선된 펀더멘탈 덕분에 피크아웃의 폭이 제한되었습니다. 연간 15조 원 내외의 영업이익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미 대선 이후 조지아 공장 물량 효과와 ICE, HEV, BEV 포트폴리오의 균형 덕분입니다. 이러한 배경에서 현대차는 장기적인 관점에서 매수 기회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 향후 전망
2024년 3분기 현대차의 매출액은 42.3조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1%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영업이익은 3.9조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3% 증가하며, 영업이익률(OPM)은 9.3%를 기록할 전망입니다. 이는 시장 기대치에 부합하는 수준으로, 현대차의 안정적인 실적을 반영합니다. 또한, 글로벌 자동차 시장의 조정 속에서도 현대차는 ICE, HEV, BEV의 균형 잡힌 포트폴리오를 통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갈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미 대선 결과에 따라 현대차의 주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요소들이 존재합니다. 트럼프 당선 시 조지아 공장 물량 효과가, 해리스 당선 시 ICE, HEV, BEV 포트폴리오의 균형이 주가의 하방을 다져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러한 요소들은 현대차의 장기적인 성장 가능성을 높이는 요인으로 작용할 것입니다.
# 결론
iM증권은 현대차에 대해 ‘매수’ 의견을 유지하며, 목표 주가를 360,000원으로 설정했습니다. 이는 전일 종가 대비 50.3%의 추가 상승 여력이 있음을 의미합니다. 현대차는 글로벌 자동차 시장의 변동성 속에서도 안정적인 실적을 유지하며, 장기적인 성장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특히, ICE, HEV, BEV의 균형 잡힌 포트폴리오와 중국 시장에 대한 낮은 노출은 현대차의 강점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현대차는 현재 저평가된 주가 수준에서 매수 기회로 평가받고 있으며, 장기적인 관점에서 투자 가치가 높다는 결론을 내릴 수 있습니다. 향후 글로벌 자동차 시장의 변동성에도 불구하고, 현대차는 안정적인 실적과 성장 가능성을 바탕으로 긍정적인 전망을 유지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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