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적개선의 배경
제일기획은 2024년에 본격적인 성장 기조로 전환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성장은 주요 광고주의 실적 개선 및 마케팅비용 정상화를 반영한 결과입니다. 특히, 전년 동기 대비 인력 증가 속도가 완만해졌고, 판관비 효율화 등을 통해 비용을 절감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해외 플랫폼 운영 중심으로 디지털 서비스 영역이 커지면서 디지털 비중이 전년 대비 2%포인트 커진 55%로 집계되었습니다.
# 기업개요
제일기획은 대한민국의 광고대행 업체로, 텔레비전, 라디오, 신문, 잡지 등 4매체 광고뿐만 아니라 조사 및 컨설팅, PR, 스포츠마케팅, 전시, 이벤트 등의 프로모션 사업, 뉴미디어사업에 이르기까지 커뮤니케이션의 전 분야에 진출해 있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회사입니다. 1973년에 설립되어 1998년에 한국거래소에 상장되었습니다.
# 실적현황
2024년 제일기획의 실적은 전년 대비 소폭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2024년 동사의 경영목표는 GP 성장률 5%, OP/GP 마진율은 전년 수준인 19%선임. 올해 4분기 제일기획 매출총이익 (GP)은 전년 동기 대비 2%늘어난 4200억원, 영업이익은 9% 증가한 783억원으로 전망됩니다.
# 향후전망
2024년 주요 광고주의 실적 개선 및 마케팅비용 정상화를 반영해 제일기획의 매출총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7% 증가, 영업이익은 10% 증가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는 광고를 가장 많이 하는 리테일 부문의 성장과 연관되어 있습니다.
# 결론
증권사들은 2024년 제일기획 배당금으로 한 주당 1,245원을 전망하고 있습니다. 배당성향이 60%로 고정적이면서 실적이 소폭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입니다. 2024년 1월 이후 발표된 컨센서스에 따르면 제일기획의 평균 목표주가는 25,840원입니다. 현재 제일기획 주가 대비 41.4% 상승 여력을 보이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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