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기업개요

이노션은 2005년 설립된 광고대행사로, 현대자동차그룹의 주력 광고계열사로서 광고 취급액이 제일기획에 이어 국내에서 두 번째로 많습니다. 이노션은 광고대행, 광고물 제작, 뉴미디어/디지털 마케팅, 프로모션, 옥외광고 등을 광고 전문 회사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노션은 다양한 글로벌 경험을 기반으로 새로운 아이디어와 크리에이티브를 만들고 있으며, 끊임없는 성장을 거듭하며 진정한 글로벌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컴퍼니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 실적개선의 배경

이노션은 현대자동차그룹의 신차 출시 및 기아차 CI 변경에 따른 추가 성장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이노션은 미래 콘텐츠인 메타버스와 VR, VFX, 디지털 콘텐츠 등으로의 사업 확장을 위해 공격적인 M&A 및 지분 취득에 나서고 있습니다. 이런 투자는 현재 재무에 부담이 되는 건 맞지만 미래에 어떤 가능성으로 돌아올지 지켜봐야 할 것입니다.

 

 

# 실적현황

이노션의 2024년 실적은 매출 총이익 2477억 원, 영업이익 477억 원을 기록하며 시장 기대치를 상회하는 성과를 달성했습니다. 또한, 이노션은 2024년 주주에게 지급할 배당금에 대한 자료를 공시하였는데, 이노션이 2023년 실적을 바탕으로 2024년에 지급하는 배당금은 보통주 1주당 950원을 지급하며, 주주 모두에게 지급하는 배당금 총액은 약 380억 원입니다.

 

 

# 향후전망

이노션은 중장기 성장 목표 달성을 위해 국내외 M&A와 지분 투자, 기존 사업 경쟁력 강화와 글로벌 네트워크 확장 등에 총 5000억원을 투자할 계획입니다. 이노션은 2026년까지 매출총이익 1 3000억 원, 영업이익 2200억 원을 달성한다는 중장기 성장 목표를 정했습니다. 또한, 일부 증권사는 현대차 브랜드 확장 수혜가 기대된다며 목표주가를 7만원에서 76000원으로 상향 조정하기도 했습니다.

 

 

# 결론

이노션은 중장기 성장 목표 달성을 위해 국내외 M&A와 지분 투자, 기존 사업 경쟁력 강화와 글로벌 네트워크 확장 등에 총 5000억원을 투자할 계획입니다. 미래를 위해 적극적인 투자를 아끼지 않는 기업이고, 현대차그룹 브랜드 확장에 따라 캡티브 마켓에서 직접 수혜를 받는 기업인 만큼 향후 밝은 전망을 가져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