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경영기획은
회사의 전반적인 비즈니스 전략을 수립하고, 중장기 경영계획을 세우는 역할을 합니다. 이는 회사의 Vision을 제시하고 정책방향을 설정하며, 경영진이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업무를 지원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또한, 경영성과를 객관적으로 비교하기 위한 경영 분석업무, 합리적인 조직평가를 통해 성과주의 조직문화 달성을 추진하는 역할도 합니다.
# 반면에, 상품기획은
특정 상품이나 서비스에 집중하여, 그 상품이나 서비스를 어떻게 개발하고, 시장에 출시할 것인지에 대한 계획을 세우는 역할을 합니다2. 상품기획은 상품을 어느 채널을 통해 판매할 것인지에 대한 논의를 합니다.
따라서, 경영기획은 회사의 전체적인 방향성과 전략을 결정하는 반면, 상품기획은 특정 상품이나 서비스의 개발과 출시에 초점을 맞춥니다. 이 두 가지 역할은 서로 다르지만, 함께 작동하여 회사의 성공을 이끌어냅니다. 어떤 직무를 선택할지는 당신의 관심사와 장기적인 경력 목표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반응형
'경제 > 직장 및 이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법인카드] 24년 10월기준 매스티지 법인카드 주요혜택, 발급수량 및 기준 요약정리 (14) | 2024.10.24 |
---|---|
[세무와 회계] 회계사는 보통 어떤일을 하나요? 세무와 회계의 차이 등 (5) | 2024.08.11 |
[국민연금 조기수령] 이건 따져보고 결정해야 한다. 장단점 분석 및 신청자격 (2) | 2024.06.17 |
[출산 단축근무] 급여 계산하는 법, 1시간, 2시간 차이 확인하고 선택하기! (0) | 2024.05.01 |
[관리실무] 품의서 잘 쓰고 검토하려면 이것만 참고하세요 (0) | 2024.04.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