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배경

2024년 8월 6일에 발표된 다양한 한국증시 관련 보고서는 수급 변동성과 쏠림 완화에 대한 주제를 다루고 있습니다. 특히 2차전지 업종에 대한 수급 쏠림 현상이 강화되었던 상황에서 이차전지 업종 매물이 나오며 고변동성 장세에 돌입했다는 분석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쏠림 현상은 FOMO (fearing of missing out·소외되는 것에 대한 불안감) 현상이 나타날 때 증시의 고점이 없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이 보고서는 또한 코스닥 시장의 이차전지 업종이 3~4% 하락했지만, 곧바로 플러스 (+)로 상승 전환할 수도 있다고 전망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이날 이차전지 관련주는 장중 20%를 넘나드는 널뛰기 장세를 보였습니다.
 
 

# 향후 전망

향후 전망에 대해 보고서는 8월 코스피가 2차전지 수급 쏠림 현상 완화, 기업 실적발표에 영향을 받으며 2700p선을 넘어설 수 있다는 전망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일부 종목에 대한 과열양상이 해소되면서 그동안 상대적으로 주목받지 못한 반도체 등 업종에 주목해야 한다는 조언을 내놓고 있습니다.
 
또한, 쏠림이 완화되는 과정에서 그동안 저평가됐던 종목들을 살펴봐야한다는 조언을 내놓았습니다. 이에 더해 미국 금리인상 기조가 막바지 수순에 접어든 만큼 미국 10년물 국채금리 하락 시 주가수익비율 (PER) 상승을 기대할 수 있는 기업의 비중을 확대해야한다고 조언했습니다.
 
 

# 결론

결론적으로, 이 보고서는 수급 쏠림 현상이 완화되는 과정에서 항상 변동성이 확대될 수밖에 없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특히, 쏠림 완화과정에서 반도체 관련 종목의 주가가 강세를 보인 경우가 많았던 것으로 분석되었습니다.
 
이 보고서는 또한, 쏠림이 완화되는 과정에서 그동안 저평가됐던 종목들을 살펴봐야한다는 조언을 내놓았습니다. 이에 더해 미국 금리인상 기조가 막바지 수순에 접어든 만큼 미국 10년물 국채금리 하락 시 주가수익비율 (PER) 상승을 기대할 수 있는 기업의 비중을 확대해야한다고 조언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