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지연사유

수원도시철도 1호선의 지연 원인은 여러 가지 복합적인 요인이 있습니다. 주요 원인으로는 사업비 증가와 민간 투자 유치의 어려움이 지적되고 있습니다. 특히, 코로나19 사태와 고금리 기조 등으로 기업의 투자 관심이 낮아진 것이 문제로 지적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은 수원도시철도 1호선의 건설과 운영에 필요한 자금을 확보하는 어려움을 초래하였습니다. 외에도 다양한 요인들이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프로젝트의 지연을 초래하였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에 대한 구체적인 사항은 추가적인 조사와 분석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책임소재?

수원도시철도 1호선의 지연에 대한 책임은 명확하게 규정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수원특례시와 경기도 등 여러 기관이 관련되어 있으며, 복합적인 요인들이 지연을 초래하였습니다. 사업비 증가와 민간 투자 유치의 어려움이 주요 원인으로 지적되고 있습니다. 특히, 코로나19 사태와 고금리 기조 등으로 기업의 투자 관심이 낮아진 것이 문제로 지적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은 수원도시철도 1호선의 건설과 운영에 필요한 자금을 확보하는 데 어려움을 초래하였습니다. 따라서,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관련 기관들의 협력과 더 나은 투자 환경 조성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22대 총선에 대해, 더불어민주당 수원갑 김승원 후보는 수원 도시철도 1호선을 포함한 '경기도 철도기본계획이 국토교통부 승인을 받았다고 발표하였습니다. 그는 이번 총선에서 '교통혁명을 주요 공약으로 제시하고, 문화관광형 트램 구축과 함께 동인선·신분당선·수원발 KTX·GTX-C 등 철도 교통망 조기완공 등을 약속하였습니다.

 

다만, 김 후보는 수원 도시철도 1호선의 진행이나 구체적인 계획이 없어 보수적으로 접근해야 할 것 같습니다. 

 

22년 기준 2200억원 수준의 사업비가 예상되었던 사업인 만큼, 해당 분야의 대기업에서 관심 갖기는 어려운 규모이고 지자체에서는 부담되는 사업규모이기에 지속적인 지연이 있는 것으로 보이지만, 총 연간 예산이 3조원이 넘는 수원시라면 자체사업 진행여부 검토가 필요한 시점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