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기업개요

신한알파리츠는 국내 오피스빌딩을 투자자산으로 하는 리츠주입니다. 투자자산은 그레이츠판교 (구 크래프톤타워), 그레이츠판교, 용산더프라임타워, 그레이츠판교, 트윈시티남산, 신한L타워, 삼성화재역삼빌딩, 와이즈타워, 캠브리지빌딩 등 총 9개 부동산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자산 중 약 67%에 해당하는 6개의 자산이 서울역/광화문/종로/을지로가 있는 CBD (Central Business District)에 소재해 있습니다.

 

 

# 실적개선의 배경

신한알파리츠의 2024년 배당률이 10%를 넘게 된 이유는 2023 8월에 매각한 '용산더프라임타워의 매각 비용이 특별배당으로 포함되기 때문입니다. 신한알파리츠는 '용산더프라임타워 매각으로 981억원의 수익을 얻었고 그 수익금을 주주들에게 배당합니다. 이러한 배경으로 신한알파리츠의 2024년 상반기 특별배당 예상 금액은 신한알파리츠의 공시에 따르면 ‘642’, '삼성증권 'NH투자증권의 보고서에 의하면 각각 ‘640’, '595’원입니다.

 

 

# 실적현황

신한알파리츠는 2024년에 특별배당금을 지급할 예정입니다. 또한 서초에 위치한 GS건설 서초타워를 매입할 계획입니다. 이러한 배경과 매입 전략이 주가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 향후전망

NH투자증권은 신한알파리츠에 대해 서울 지역 오피스가 올해도 강세를 보일 예정이라 긍정적이라고 분석했습니다. 투자 의견은매수를 유지하고, 목표주가는 기존 7300원에서 7500원으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이 연구원은 "목표주가 상향은 공실률이 낮은 오피스 수급 상황을 반영한 임대료 추정치 상향에 기인 반영한 결과"라며 "지난해 11월 기준 서울 지역 오피스 공실률은 자연 공실률 5%를 밑도는 2.7%로 빡빡한 수급이 지속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 결론

NH투자증권은 신한알파리츠에 대해 국내 오피스 리츠 중 포트폴리오 경쟁력이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그러면서 목표 주가를 기존 7600원에서 8800원으로 올리고, 투자 의견매수를 제시했습니다. 이러한 분석을 바탕으로 보면, 신한알파리츠는 2024년에도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갈 것으로 보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