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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무에서 가장 많이 활용하는 엑셀 단축키와 그 사용 방법에 대한 소개입니다. 

 

1. 이건 알아야 집에갈 자격이 있다.

Ctrl + N:

새 워크북을 엽니다. 엑셀을 실행한 상태에서 이 단축키를 누르면 새로운 워크북이 열립니다.

 

Ctrl + O:

워크북을 엽니다. 이 단축키를 누르면 파일 탐색기가 열리고, 여기서 원하는 엑셀 파일을 선택하여 열 수 있습니다.

 

Ctrl + S:

현재 워크북을 저장합니다. 작업 중인 내용을 저장하려면 이 단축키를 사용하면 됩니다.

 

F12:

다른 이름으로 저장대화 상자를 엽니다. 현재 워크북을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려면 이 단축키를 사용하면 됩니다.

 

Ctrl + P:

인쇄 대화 상자를 엽니다. 워크북을 인쇄하려면 이 단축키를 사용하면 됩니다.

 

Ctrl + C:

선택한 셀을 복사합니다. 특정 셀의 내용을 다른 셀로 복사하려면 해당 셀을 선택하고 이 단축키를 사용하면 됩니다.

 

Ctrl + X:

선택한 셀을 잘라냅니다. 특정 셀의 내용을 잘라내어 다른 셀로 이동하려면 해당 셀을 선택하고 이 단축키를 사용하면 됩니다.

 

Ctrl + V:

클립보드의 내용을 현재 선택한 셀에 붙여넣습니다. 복사하거나 잘라낸 내용을 붙여넣으려면 이 단축키를 사용하면 됩니다.

 

Ctrl + Z:

마지막 작업을 취소합니다. 실수로 잘못 입력하거나 삭제한 경우 이 단축키를 사용하여 이전 상태로 되돌릴 수 있습니다.

 

Ctrl + Y:

취소한 작업을 다시 실행합니다. Ctrl + Z로 취소한 작업을 다시 실행하려면 이 단축키를 사용하면 됩니다.


2. 여기서부터는 업무시간 단축에 도움이 된다.  

Ctrl + Space Bar: 행 전체를 선택합니다.

 

Shift + Space Bar: 열 전체를 선택합니다.

 

Ctrl + -: 선택된 행을 삭제합니다.

 

Ctrl + +: 선택된 행을 삽입합니다.

 

Ctrl + Enter: 범위 내에 현재 편집 중인 셀의 내용을 한꺼번에 입력합니다.

 

Ctrl + Home / End: 작업 영역의 첫 셀 / 끝 셀을 선택합니다.

 

Ctrl + 방향키: 작업 영역의 행 기준 끝 셀, 첫 셀, 열 기준 첫 셀, 끝 셀을 선택합니다.

 

Ctrl + PageUP / PageDown: 시트 간에 이동할 때 사용합니다.

 

Ctrl + Shift + $: 소수 두째자리까지 표시합니다. (음수일 경우 괄호 표시)

 

Ctrl + Shift + %: 소수점 자릿수를 생략합니다.

 

Ctrl + Shift + #: , , 년의 날짜 서식을 적용합니다.

 

Ctrl + I: 글꼴을 이태릭체로 지정합니다.

 

Ctrl + U: 밑줄을 그립니다.

 

Ctrl + 9: 선택한 행을 숨깁니다.

 

Ctrl + Shift + 9: 숨긴 행을 취소합니다.

 

Ctrl + 0: 선택한 열을 숨깁니다.

 

Ctrl + Shift + 0: 숨긴 열을 취소합니다.

 

Ctrl + Shift + &: 글꼴에 윤곽선을 적용합니다.

 

Ctrl + Shift + _: 윤곽선을 삭제합니다.

 

이러한 단축키들은 엑셀 작업을 더욱 효율적으로 만들어주며, 엑셀을 더욱 빠르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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