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영원무역(111770)

기능성 아웃도어 의류와 운동화 등을 OEM 방식으로 생산 및 수출하는 기업입니다. 또한 대한민국 내에서 노스페이스를 유통시키는 역할도 하고 있습니다. 해외에 생산기지를 두고 의류와 신발은 방글라데시, 베트남, 중국 등의 현지 법인에서 생산하여 미국 등지로 수출하는 사업모델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주요 바이어로는 노스페이스와 나이키 등이 있습니다. 매출 구성은 의류가 80%, 신발이 8%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또한, 대한민국 내수 시장에서도 자체 브랜드로 아웃도어 및 스포츠 의류 등을 영원프라자 매장에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국제 OEM을 통한 수출 분야의 대표적인 선도기업으로, 글로벌 기업과의 견고한 관계와 해외 시장 진출을 통해 매출 3.9조원 규모의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또한, 안정적인 승계를 통해 지배구조를 갖추어 성장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영원무역(111770) 24년 전망과, 투자자의 시점에서 알아보기

대신증권은 영원무역(111770)에 대한 투자의견을매수로 유지하고 목표주가를 86000원에서 72000원으로 하향 조정했습니다. 이 조정된 목표주가는 16% 하락한 수치입니다. 4분기 부진한 실적을 원인으로 꼽았지만, 올 하반기부터 주가 반등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4분기 영원무역의 매출액은 전년 동기보다 27% 감소한 7574억원이며, 영업이익은 같은 기간에 58% 감소한 815억원을 기록했습니다. 특히 OEM (주문자상표부착생산) 사업부의 경우 달러 기준 매출액이 약 25% 감소한 것으로 파악되었습니다. 또한, 자회사인 스캇도 같은 기간에 33% 감소한 매출액을 기록했습니다. 2023 1-3분기 내내 할인판매로 인해 손익이 크게 감소했는데, 4분기에도 영업이익이 30억원 내외로 전년 동기대비 급감한 것으로 파악되었습니다.

 

올해 상반기에는 본업인 의류 제조 부문 매출 감소로 인해 마진 하락이 예상되며, 방글라데시 최저 임금 상승 영향도 비용 부담으로 작용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그러나 상반기 이러한 주요 이벤트 종결 후 하반기부터 주가 반등이 예상되며, 영원무역의 주가 동향을 주시하는 투자자들께 참고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